-
인공눈물 사용법, 눈 건강을 위해 알고 사용해요.건강상식/건강관리 2022. 11. 4. 11:19반응형

인공눈물 인공눈물의 사용법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피부는 수시로 신경 써줘도 눈은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과 같이 스마트폰을 자주 보고, 직장에서는 컴퓨터를 수시로 들여다보다 보니 현대인의 눈은 그야말로 극한직업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얼굴이 건조하면 미스트도 뿌려주고, 손이 건조하면 핸드크림을 발라주는데 눈이 건조하면 어떻게 할까요? 다들 일회용 인공눈물을 약국에서 구매해서 눈에 직접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공눈물을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회성 인공눈물과 일회성 인공눈물로 나눌 수 있어요. 다회용 인공눈물은 오염되기 쉽기 때문에 보존제가 들어가지만 일회용은 개봉 후 한번 사용하면 폐기하기 때문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보존제가 들어간 다회용 인공눈물은 개봉 후 최대 1개월이 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
일회용 인공눈물은 보존제가 없으니 유효기간이 짧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3년이나 된다. 그리고 일회용이라고 하지만 보존만 잘하면 12시간 내에는 여러번 사용도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 오염되기 쉽기 때문에 재사용은 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뚜껑을 개봉할때 미세 플라스틱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뚜껑을 개봉하고 1~2방울은 버리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투입량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가 있는데 눈이 받아들이기에 가장 편안한 양은 1방울이라고 합니다.
투입 후에는 눈을 깜빡이지 말고 1분 정도 눈을 감고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매 시 참고사항
대부분 구매할 때 약국에서 바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병원에 가서 처방전을 받아 구입할 경우 의료보험 적용을 받아 가격이 절반 이하로 싸게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성분도 본인의 눈 상태에 맞게 처방이 된다고 합니다.
효과는 크게 차이를 느끼기 어렵겠지만 안과에서 눈 건강도 챙기고 가격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면 1석 2조가 아닐까 합니다.
여기까지 인공눈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